[아침브리핑] 이더리움 7일만에 22% 상승
2달만에 2600달러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8월2일 09:40
출처=pixabay
출처=pixabay

주요소식

 

1. 이더 2달 만에 2천600달러 달성, 비트코인 8년 만에 가장 길게 이어진 상승세

이더 가격이 지난 2일 새벽 거의 2달 만에 2천600달러를 찍었다. 현재는 2천5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일주일 안에 21.77% 오른 셈이다.

비트코인은 10일 동안 상승세를 타다가 지난 1일 4만1천달러 선을 유지했는데 현재 3만9천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8년 만에 가장 길게 이어진 상승세였다.

 

2.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중국 단속 이후 처음으로 올라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지난 1일 6% 이상 올랐다. 중국의 전면 채굴업체 단속 이후로 처음이다. BTC.com에 따르면 지난 6, 7월 급락했던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어제 6.03% 증가했다.

BTC.com는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의 변화를 2주마다 추정한다.

 

3. 연준 이사, 중국이 CBDC 발행하면 미국도 디지털 달러 발행해야 할 것

라엘 브레이너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이사가 미국이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개발을 안 할 수 없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너드는 지난 30일 중국 같은 경쟁 국가들이 CBDC를 발행하는 상황에서 미국 역시 디지털 달러를 발행해야 미 달러가 계속 세계 준비통화로 사용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는 디지털 달러가 있어야 스테이블코인들의 영향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브레이너드가 말했다.

 

4. "토큰형 증권은 SEC, 스테이블코인은 재무부 담당" 미 의회, 규제기관 정리 논의

미국 하원에서 디지털자산의 성격에 따라 관할 규제기관을 구체화한 법안이 나왔다.

28일(미국시간) 돈 바이어 민주당 하원의원 및 상하원 합동경제위원장은 '디지털자산 시장 구조 및 투자자 보호법'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5. "사위, 나라에서 코인을 만들면 비트코인 안 없어지나?"

"아버님, CBDC는 한국은행이 디지털로 돈을 발행하는 거예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누구나 발행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죠."

장인은 궁금했던 게 그게 아니라며 고개를 저었다. 장인이 진짜 궁금한 내용은 따로 있었다. CBDC와 비트코인이 모두 디지털화폐라면 결국 국가에서 발행하는 화폐만 살아남지 않겠냐는 거다.

"곧 CBDC가 나온다니 비트코인 투자는 위험하지 않나?"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