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아이콘루프 제공
출처=아이콘루프 제공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와 NH농협은행이 분산ID(DID) 기반 실명인증 서비스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을 9일 출시한다.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은 아이콘루프의 DID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로 구현된다.

농협 계정을 가진 이용자는 마이아이디 기반의 '쯩' 애플리케이션(앱)으로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금융거래 시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정 보유 인증 등 별도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대표적으로 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은 '올원뱅크' 앱에서 비대면 실명확인이 필요한 '올원PASS(올원뱅크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송금이체한도 상향 조정에 사용할 수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 서비스 출시로 금융권 DID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콘루프는 신원인증이 필요한 모든 분야로 마이아이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콘루프는 지난해 8월 신한은행과 국내 최초로 금융권 DID 서비스를 상용화 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