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페이팔, 영국에서 암호화폐 서비스 출시
규제 압박으로 KYC 강화하는 바이낸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8월23일 09:16
출처=flickr
출처=flickr

주요소식

 

1. 페이팔, 영국에서 암호화폐 서비스 출시

글로벌 결제업체 페이팔(PayPay)이 23일 영국에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했다. 페이팔은 2020년 10월 미국에서 같은 서비스를 처음으로 출시했다.

이제 영국 이용자들도 페이팔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등을 사고팔 수 있다.

현재는 페이팔을 통해 매수한 암호화폐를 다른 지갑 주소로 보낼 수 없으며, 페이팔 앱에서만 보유할 수 있다. 페이팔은 추후 다른 지갑으로도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지난 5월 밝혔다.
 

2. 규제 압박 앞에서 KYC 절차를 강화하는 바이낸스

최근 영국, 독일, 일본, 네덜란드 등의 규제당국들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지난 20일 고객신원확인(KYC) 절차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은 이날 규제당국들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발표했다.

여태 바이낸스에서 거래 한도를 높이려는 이용자들만 KYC 절차를 거쳤는데 이제는 모든 이용자들이 신분증이나 여권 등을 제출해야 한다.

 

3. 비트코인 가격, 지난 5월 이후 처음으로 4만9천달러 돌파

비트코인 가격이 주말 사이 4만9천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5월 이후 처음이다.

암호화폐 데이터분석 업체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일주일 동안 4.6% 올랐다. 지난 30일 동안의 상승률은 52%이다.

 

4. "사위, 지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중 뭘 사야하나?"

 "사위, 나만 늦을 수는 없잖아. 이제 진짜 코인을 사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주말(8월6일)에 내려갔더니, 주차장까지 나오셔서 내게 묻는 장인의 첫 질문이었다.

"코인 이야기 한다고 장모님께 지난주에 한 소리 들었는데, 코인 투자를 진짜 하시려구요?"

"사업하는 친구 중에 알게 모르게 코인에 투자하는 친구가 있더라고"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