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국민의힘 가상자산TF, 씨티그룹 비트코인 선물 출시 검토, ISMS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8월25일 17:30

국민의힘 가상자산TF "거래소 신고기한 늦춰야"

암호화폐 거래소 신고 기한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야당인 국민의힘에서 신고 기한을 추가 유예하자는 주장이 거듭 나오고 있다.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라 국내에서 영업하려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오는 9월24일까지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에 신고해야 한다. 
 

골드만삭스 이어…씨티그룹, 비트코인 선물 출시 검토

골드만삭스에 이어 미국 대형 금융사 씨티그룹(CITI)에서 비트코인 선물계약 상품을 출시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됐다. 
 

가상자산 사업자 24곳 ISMS 인증 신청도 못해…이용자 피해 우려

63개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업자 중에 24곳이 사업자 신고에 필요한 최소요건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신청조차 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래스노드] 비트코인 장기보유자 이익 실현 포착, 시장에 영향 끼칠 정도는 아냐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인 글래스노드가 23일(스위스 시간) 주간 온체인 보고서를 발표했다.
 

빗썸, 골드만삭스·노무라 출신 이유정 준법감시인 선임

빗썸이 골드만삭스·노무라금융투자 등 글로벌 금융기업에서 준법감시 부문을 이끌었던 이유정 부문장을 준법감시인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헤이비트, 바이낸스 연동 상품 중단

디지털 자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헤이비트(운영사 업라이즈)가 자동 투자전략인 포어프론트(ForeFront)상품의 국내 제공을 종료한다고 24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