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 출처=위키미디어커먼스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 출처=위키미디어커먼스

주요소식

 

1. 올해 연준 연례 심포지엄에서 양적완화 테이퍼링 발표?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오늘 잭슨홀에서 연례 심포지엄을 연다. 연준 의장 제롬 파월이 중요한 정책 발표를 할 예정이다.

원래 파월이 연준의 채권 매입과 양적완화 정책을 테이퍼링해서 점진적으로 축소해나가겠다는 발언을 할 거라는 기대감이 형성됐는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미국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상황에서 파월이 어떻게 나올지 불확실해졌다.

미국과 세계 암호화폐 업계는 오늘 파월의 발언을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2. 폴리 네트워크, 해킹당한 자산 전부 복원

지난 10일 해킹으로 6억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한 디파이 프로토콜 폴리 네트워크(Poly Network)가 25일 모든 자금을 해커로부터 돌려받아서 네트워크 이용자들의 자산이 전부 복원됐다고 발표했다.

앞서 자칭 '미스터 화이트 해트'(Mr. White Hat)으로 불리는 해커는 자신은 그저 "재미로" 네트워크를 해킹했다는 메시지를 보내놓고 자금을 돌려줬다.

 

3. 도지코인 채굴 사기로 1억1900만달러 피해 발생

터키에서 도지코인 사기로 1억1900만달러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 범인은 도지코인을 구입한 피해자들에게 자신에게 토큰을 맡기면 '채굴 기술'에 투자해서 수익을 올린 다음에 자금을 돌려주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범인은 토큰들을 받자마자 튄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약 1500명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4.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63종 유의종목 지정·거래지원 종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데이텀(DAT) 외 62종의 암호화폐에 대해 투자유의종목 지정·거래지원 종료를 하겠다고 26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에 따르면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된 암호화폐는 데이텀을 포함해 나노코인(NANO), 스위프트코인(SWFTC), BUT(비트업) 등 총 45종이다.

 

5. 부모님께 받은 비트코인, 거래소에 팔면 세금은?

오늘은 가상자산 소득 신고시기(2023년 5월) 이전인 2023년 4월 20일로 시간 여행을 떠납니다.

그곳에서 2022년 5월 부모님이 구매한 비트코인을 개인 지갑으로 전송받은 뒤, 2022년 12월 그 비트코인을 국내 거래소에서 팔아 수익을 낸 김 씨를 만났습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