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코인 과열은 ‘잘못된 길’ 작심발언 맞다…2030 분노는 이해”

취임 2년 만에 물러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젊은 세대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를 “잘못된 길”로 표현한 데 대해 실언이 아니라 “마음 먹고 한 경고였다”고 밝혔다.

'운용자산 78조' 스탠다드차타드, 블록체인 무역금융 플랫폼 만든다

스탠다드차타드는 홍콩거래소 상장사 링크로지스(Linklogis)와 함께 공급망금융(SCF) 플랫폼 ‘올레아(Olea)’를 구축한다고 30일(영국시간) 밝혔다.

[코인 투자 분석] 비트코인 매도 압력이 없다?! 

현재 비트코인 시장에서 매도 압력이 극도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도 압력이 낮다는 것은 가격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룰 합작법인 'CODE' 발족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이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 Travel Rule)'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 CODE(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를 공식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승범 금융위원장 "가상자산 투자자 피해 최소화하겠다"

고 위원장은 "가상자산 사업자가 가상자산 거래 영업을 하기 위한 신고절차 이행 과정에서, 거래 참여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코인 투자 분석] 온체인 지표는 상승장 시작을 말한다

온체인 데이터인 퓨엘 멀티플(Puell Multiple) 지표에 기반한 과거 사례를 보면, 비트코인은 크게 4개의 사이클이 있습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