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은성수·고승범, 거래소 트래블룰 JV, 상승장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8월31일 23:32

은성수 “코인 과열은 ‘잘못된 길’ 작심발언 맞다…2030 분노는 이해”

취임 2년 만에 물러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젊은 세대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를 “잘못된 길”로 표현한 데 대해 실언이 아니라 “마음 먹고 한 경고였다”고 밝혔다.

'운용자산 78조' 스탠다드차타드, 블록체인 무역금융 플랫폼 만든다

스탠다드차타드는 홍콩거래소 상장사 링크로지스(Linklogis)와 함께 공급망금융(SCF) 플랫폼 ‘올레아(Olea)’를 구축한다고 30일(영국시간) 밝혔다.

[코인 투자 분석] 비트코인 매도 압력이 없다?! 

현재 비트코인 시장에서 매도 압력이 극도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도 압력이 낮다는 것은 가격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룰 합작법인 'CODE' 발족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이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 Travel Rule)'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 CODE(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를 공식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승범 금융위원장 "가상자산 투자자 피해 최소화하겠다"

고 위원장은 "가상자산 사업자가 가상자산 거래 영업을 하기 위한 신고절차 이행 과정에서, 거래 참여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코인 투자 분석] 온체인 지표는 상승장 시작을 말한다

온체인 데이터인 퓨엘 멀티플(Puell Multiple) 지표에 기반한 과거 사례를 보면, 비트코인은 크게 4개의 사이클이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