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창립총회 개최... 부산·신한은행 등 참여

부산은행, 신한은행 등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가 7일 창립총회를 열고 출범했다. 초대 의장은 김태경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이 선출됐다.

노웅래 의원 "업비트 점유율 88% 넘어...4대 거래소는 남겨야 시장 안정"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환경노동위원회)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독과점 현상을 지적하며, "최소 4대 거래소는 남겨야 시장이 안정화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 디파이 전문가 채용 나섰다

6일(미국시간) 무디스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링크드인에 디파이에 정통한 암호자산 애널리스트를 모집한다는 내용의 채용공고를 게시했다. 무디스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피치그룹과 함께 전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다. 

[트윗시황]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400개 구입했다"

마이크로스트레터지(Microstrategy)의 마이클 세일러 최고경영자(CEO): 9월 7일(엘살바도르 시간) 엘살바도르는 미국달러와 함께 비트코인을 공식적인 법정화폐로 사용할 것입니다.

[코인 투자 분석] 6만달러 향한 비트코인, 포모(FOMO) 시그널 발생

비트코인 시장에 스마트머니와 함께 덤프머니가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머니는 고래의 '영리한 투자'를 의미합니다. 스마트머니가 늘어나면 가격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반면 덤프머니는 대규모 매도 물량을 의미합니다. 덤프머니가 늘어가면 가격 하락 가능성을 점칩니다

업비트, ISMS-P 인증 획득

국내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미국 파견 중 비트코인 수익, 세금은 미국 or 한국?

오늘은 2022년 2월로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그곳에서 미국 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을 매매해 수익을 낸 한국인 오씨를 만났습니다.

[코인 투자 분석] CDD 온체인 지표로 본 비트코인 "아직 과열 아냐"

소비된 UTXO(Unspent Transaction Outputs)와 기간을 곱한 값인 CDD(Coin Days Destroyed) 지표를 보면 지금의 시장이 과열 상태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하이퍼리즘, ISMS 인증 획득...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할 것"

암호화폐(가상자산) 운용사 하이퍼리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피어테크, 재무 관료 출신 곽상용 감사 선임

금융기술사 피어테크(지닥 거래소 운영사, 대표 한승환)가 곽상용(행정고시 27회, 서울대 경제학과) 감사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