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NFT 월병
알리바바 그룹, 중추절을 맞아 NFT 월병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ly Yours,
Digitally Yours, 2021년 9월21일 13:00

디지털리유어스’는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함께 하는 NFT 아트 매거진입니다.

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중국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 월병이 출시됐다.

월병(웨빙, 月饼)은 중국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중추절(한국의 추석 격)에 먹는 보름달 모양 전통 과자다. 한국으로 치면 송편과 비슷한 음식이다.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天猫超级)은 8일 중추절 기념 브랜드 데이 행사에서 NFT 디지털 월병을 출시했다.

중추절을 맞아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서 출시한 NFT 디지털 월병. 출처=알리바바그룹
중추절을 맞아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서 출시한 NFT 디지털 월병. 출처=알리바바그룹

알리바바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앤트체인 위에서 발행된 NFT 월병 한 개당 가격은 1위안(한화 약 182원)이다.

NFT 월병을 살 기회는 무작위 추첨에 당첨된 50인에게만 주어진다. 당첨자는 14일부터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 앱 내 '나의 NFT 수집품' 탭에서 '입금(혹은 전송)'된 월병을 확인할 수 있다.

티몰 측은 "NFT로 발행된 디지털 상품은 하나하나가 고유의 일련번호를 가지며, 위조가 불가능하며, 1개 이하 단위로 쪼갤 수 없다"고 설명했다.

NFT 월병을 만들었다는, 메타버스 디지털 인간 아야이(AYAYI). 출처=알리바바그룹
NFT 월병을 만들었다는, 메타버스 디지털 인간 아야이(AYAYI). 출처=알리바바그룹

NFT 디지털 월병은 알리바바가 올해 선보인 '중국 최초 메타버스 디지털 인간 아야이(AYAYI)'가 직접 만들었다는 컨셉 아래 출시됐다.

아야이는 중국 최초의 메타버스 디지털 인물이다. 지난 8일 알리바바그룹의 첫 '디지털 직원'으로 고용되기도 했다.

한편 알리바바그룹은 올해 6월 둔황미술연구소와 합작해 둔황의 '비천상(飛天像)'과 '구색록본생담(九色鹿本生本生譚)' 등 고전 그림 2점을 NFT로 각각 8000개씩, 총 1만6000개 한정 발행한 바 있다.

by 정인선(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s://digitally.yours.so

*이 콘텐츠는 '디지털리유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리유어스는 다양한 NFT 아트를 이야기합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