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고팍스, NFT태권브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성
전지성 2021년 9월23일 19:06

고팍스 "CAMS 자격자 14명...국내 거래소 최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대표 이준행)가 올해 국제공인 자금세탁방지 전문가(CAMS) 시험에서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많은 1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CAMS는 미국 자금세탁방지 전문가협회인 ACAMS가 발행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 고팍스는 지난해부터 응시료 전액 지원 등 국내외 자금세탁방지 관련 교육 이수와 자격증 취득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NFT 로보트 태권브이

대체불가능토큰(NFT) 예술품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 운영사 키인사이드(대표 조정민)가 팝아티스트 찰스장의 로보트 태권브이 NFT 작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보트 태권브이 NFT 작품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NFT 작품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에서 22일 오전 9시부터 100점에 한해 판매된다. 앞서 찰스장 작가는 지난 7월 클립 드롭스를 통한 '해피 아트' 작품을 판매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코인의 '상대적 가치' 측정 노하우

코인의 가치를 측정하는 것은 어렵다. 주식처럼 기업의 펜더멘털이라 부를 수 있는 재무 상태가 있는 것도 아니다. 코인 가격은 대개 미래 가치와 기대감만으로 형성된다. 그러나 언어에 비유해 보자. 코인은 언어의 가치 평가(valuation)와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직접적인 가치평가는 어렵지만, 상대적인 가치평가는 가능하다.
 

미 "저금리 유지"...비트코인 가격 상승

미국 연방준비위원회(FED)가 당분간 저금리 기조를 유지하면서 양적완화 정책을 지속한다고 밝히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했다. 오전 6시 5분 코인마켓캡 데이터 기준 비트코인(BTC)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7% 이상 오른 4만3506달러(약 514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ETH)은 10.7%, 카르다노(ADA)는 13% 이상 상승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