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Wu Yi/Unsplash
출처=Wu Yi/Unsplash

주요소식

 

1. 중국 인민은행 암호화폐 금지, DEX에 호재 

중국인민은행이 지난 24일 암호화폐와 관련된 거의 모든 활동을 금지한다는 발표를 했다.

중국 정부는 채굴 단속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6일 싱가포르 기반 거래소 후오비(Huobi)는 중국인 신규 가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런 움직임은 탈중앙거래소(DEX)에 대한 관심을 높여준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과 이더의 정체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니스왑(Uniswap)의 고유 토큰은 24시간 사이 20% 이상 올랐으며 스시스왑(Sushiswap)의 토큰은 같은 기간 동안 17% 이상 올랐다.

 

2. 로빈후드, 곧 디파이 세계로 연결된다?

미국 주식과 암호화폐 거래 애플리케이션 로빈후드(Robinhood)가 곧 디파이 기능도 추가할 가능성이 있다.

지난주 로빈후드 크립토 최고운영책임자(COO) 크리스틴 브라운은 이용자들이 자신들이 보유 중인 토큰들을 "더욱 폭넓은 생태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앱 밖으로 옮길 수 있는 기능이 곧 추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라운은 지난 5월 로빈루드는 나중에 스테이킹과 대출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3. 월스트리트베츠, 암호화폐 섭레딧 생성

올해 초 게임스탑 주식 폭등 사태를 일으킨 레딧(Reddit) 포럼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가 암호화폐 섭레딧을 생성한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여태 월스트리트베츠 관리자들은 암호화폐 관련 논의를 멀리해 왔다.

포럼은 지난 4월 비트코인, 이더, 도지코인에 관한 얘기만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다른 코인에 대한 얘기는 사실상 금지돼 있었다.

 

4. 여야, 국정감사 가상자산 증인으로 업비트 이석우 대표 신청

여야가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이석우 대표를 2021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가상자산 분야의 증인으로 공동 신청했다.

26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업비트 이석우 대표를 국감 증인으로 신청했다”고 밝혔다.

 

5. 고승범 금융위원장 "신고접수한 42개 가상자산사업자 조속히 심사"

국내 가상화폐 사업자 42개사가 모두 정부에 신고를 마쳤다.

정부는 3개월 안에 이들 회사에 대한 신고 수리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신고 절차가 마무리된 직후인 25일부터 가상화폐 사업자들의 영업종료 이행 여부를 점검하며 불법 영업 등 단속에 나서고 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