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HK, '카르다노 서밋 2021'서 디시·체인링크 협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9월27일 09:55
찰스 호스킨슨 IOHK 최고경영자(CEO)가 디시 네트워크와의 협업 건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카르다노 서밋 2021' 유튜브 캡처
찰스 호스킨슨 IOHK 최고경영자(CEO)가 디시 네트워크와의 협업 건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카르다노 서밋 2021' 유튜브 캡처

카르다노(Cardano, ADA) 개발사 IOHK가 글로벌 케이블TV 사업자 '디시(Dish) 네트워크', 블록체인 오라클 미들웨어 프로젝트 '체인링크'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OHK는 26일(미국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카르다노 서밋 2021'에서 디시의 통신 서비스에 카르다노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고 디지털 신원증명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디시 네트워크는 글로벌 포춘 250대 기업으로, 1999년 HD방송을 시작해 현재 위성TV와 인터넷TV, 양방향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IOHK는 카르다노 개발자들이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콘트랙트를 구축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체인링크와도 손을 잡았다.

앞으로 카르다노 개발자들은 체인링크의 오라클(스마트 계약에 필요한 외부 데이터를 수집해서 블록체인에 입력해주는 기능)을 통해 디파이에 필요한 외부 정보를 받게 된다. 

체인링크는 우선 카르다노 블록체인에 실시간 시장 가격 정보 피드를 연결하고 이후 보험 정보뿐 아니라 게임과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에 사용하기 위한 스포츠, 날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