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비트소닉, 북한 버질 그리피스, 특금법 시행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9월28일 18:21

경찰, 비트소닉 대표 사기·횡령 등 혐의로 검찰에 송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운영사 스쿱미디어)의 대표 신아무개씨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등의 혐의로 서울동부지검에 넘겨졌다.

 

중국 가상자산 규제 악재…"국내 코인 시장 영향은 제한적"

지난 24일 중국 중앙은행이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련 모든 거래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법정 화폐와의 교환을 금지하는 등 단속 의지를 밝히자 전 세계 코인 가격이 출렁였다. 하지만 '중국발 악재'가 향후 국내 코인 시장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더리움 개발자 버질 그리피스, 북한 제재법 위반 혐의 인정

미국연방검찰 뉴욕남부지검(SDNY)은 27일 미국 시민인 이더리움 개발자 버질 그리피스(Virgil Griffithㆍ38)에 대해 "피고인이 북한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국제비상경제권법(IEEPA) 위반 등을 공모한 혐의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거래소 내부거래 금지" 특금법 시행령 국무회의 통과

금융위원회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28일 밝혔다. 
 

내년 1월부터 스테이킹 이익도 과세 대상?

최 씨는 지난 2021년 2월부터 거래소를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B코인을 1년간 예치하였고, 2022년 2월에 연이율 10%의 수익을 얻을 예정입니다. 그동안 디파이(De-Fi) 프로젝트와 스테이킹을 통해 얻은 이익 등에 대해서 한국에서 과세하지 않았는데, 최근 세법 개정으로 2022년 1월 1일부터 가상자산에 대한 전면적인 과세를 시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저를 찾아왔습니다.
 

바이낸스·FTX·바이비트, 마진 거래 어디서?

코인 현물 거래에 어느 정도 통달한 투자자들은 다음 단계로 '선물·마진 거래'에 눈을 돌린다.
 

'선비 거래소'라는 별명이 싫지 않았다던 고팍스의 탄식

개정 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마감일인 24일, 고팍스의 소식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왔다. 업계에선 '적어도 고팍스는 원화마켓 사업자로 신고하겠다'는 기대감이 형성됐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펀드, 중국 규제에도 돈 몰렸다…"전주 대비 2배 이상"

최근 중국발 강력한 암호화폐 규제에도 불구하고, 전주 암호화폐 펀드 시장에 유입된 자금이 직전 주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클 케이시]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실험이 성공하지 못한 이유

암호화폐 업계가 안고 있는 문제점들을 조목조목 집어내 암호화폐의 장기적인 잠재력에 대한 신념을 가진 우리 같은 사람들을 상대로 공격을 일삼으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 영국 작가 데이비드 제럴드의 의견에 동의한다는 것은 내겐 좀처럼 일어나지 않는 일이다. 하지만 잦은 버그로 문제가 되고 있는 치보(Chivo) 월렛과 함께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비트코인 프로젝트를 출범시킬 당시 대처가 미흡했다고 주장한 그의 최근 발언에 나는 상당 부분 동의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