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아발란체·알고랜드·셀로, 내부자 거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1년 10월1일 09:19
출처=Marjan Blan/Unsplash
출처=Marjan Blan/Unsplash

주요소식

 

1. 아발란체·알고랜드·셀로 내부자 거래?

아발란체(AVAX), 알고랜드(ALGO), 셀로(CELO) 등 이더리움 레이어1 솔루션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소식이 발표되기 전 이들 토큰의 매수세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식 발표가 나오기 전부터 매수세가 증가한 현상이 포착되면서 이미 정보를 알고 있는 내부자에 의해 사전거래가 이뤄진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온다.

 

2. 미 연준 의장 “암호화폐 금지할 생각 없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30일 “암호화폐(가상자산)를 금지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다만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 감독이 더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가 개발되면 암호화폐와 스테이블 코인을 대체할 것(암호화폐는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는 이전 발언은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3. 나이지리아, CBDC 발행 연기한다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이 10월1일로 예정했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을 연기했다.

앞서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자산) 사용이 늘어나자 지난 2월 암호화폐와 관련된 은행 계좌를 동결하라고 시중은행에 명령했다. 

 

4. '닥터 프로스트' 완결 기념 NFT 발행

이종범 작가의 <닥터 프로스트>가 10년 동안의 네이버웹툰 연재를 마쳤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대체불가능토큰(이하 NFT)이 발행된다.

 

5. 당정청 "비트코인 과세, 유예없이 내년 1월부터"

가상자산(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과세가 내년 1월 1일부터 예정대로 시행된다.

그동안 과세 인프라 미흡 등을 이유로 일부 국회의원들이 과세 유예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으나, 당정청이 과세 시기를 미루지 않기로 결론을 내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