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위원장 "규제 보호 못 받으면 Defi의 끝은 불행"

게리 갠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디파이(DeFi·탈중앙금융서비스)가 규제의 보호를 받지 못할 경우 불행한 종말을 맞게 될까 두렵다”고 말했다.

 

일주일새 가상자산 펀드에 1조7000억원 몰려…"사상 최대"

지난주 가상자산 펀드 시장에 14억7000만달러(약 1조7210억원)이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이 쏘아올린 가격 상승세에 힘입어, 가상자산 펀드 시장도 활기를 띠었다는 분석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비트코인 ETF 투자 검토한 적 없어"
한국교직원공제회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검토한 적이 없다고 26일 밝혔다.

 

코인 거래소에 투자하는 게임사들 "NFT, P2E 가능"

게임업계가 빗썸, 코인원, 코빗 지분을 확보하며 가상자산 산업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게임사들이 향후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레이투언(Play to earn, P2E) 등으로 사업을 연계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마이클 케이시] 비트코인 선물 ETF가 투자 상품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이유

지난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트코인은 6만800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분명히 해둬야 할 것은 비트코인 선물 EFT가 투자자 입장에서 불리한 상품이란 점이다.

 

해치랩스, 개발·마케팅 등 인재 채용한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 기업 해치랩스가 엔지니어링, 영업, 마케팅 등 8개 직군에 걸쳐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스테이블 코인 규제, SEC가 맡는다"

미국 증권·금융의 최고 규제 기구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300억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 코인 시장에 대한 규제를 두고 다른 규제 기구들과 벌인 권한 다툼에서 승리를 거뒀다

 

빗썸, 아로와나(ARW) 투자유의 종목 지정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아로와나(ARW) 토큰을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마스터카드-백트, 가상자산 보상 프로그램 출시한다

미국 경제 매체 CNBC에 따르면, 마스터카드는 이날 가상자산 지갑 업체 백트(Bakkt)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