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6만달러대로 하락한 비트코인
로빈후드의 3분기 실적, 2분기 대비 78% 감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0월27일 09:32
출처=MadalinCalita/Pixabay
출처=MadalinCalita/Pixabay

주요소식

 

1. 6만달러대로 하락한 비트코인

최근 6만6800달러를 돌파하며 최고가를 경신했던 비트코인이 현재 6만달러대로 하락한 상태다. 일주일 사이 6% 하락한 셈이다.

이더 여전히 4000달러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더는 일주일 사이 6% 이상 상승했다.

 

2. 로빈후드의 3분기 실적, 2분기 대비 78% 감소

미국 주식, 가장자산 거래 앱 로빈후드(Robinhood)의 3분기 실적이 지난 분기 대비 78% 감소했다.  

도지코인에 대한 수요가 급감한 것이 주요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로빈후드의 올해 3분기 실적은 지난해 동기 대비 500만달러 올랐다. 곧 출시될 지갑 서비스에 사전 가입한 이용자도 100만명이 넘었다.

 

3. 역대 최고가의 보드 에이프 NFT 소더비스에서 경매 

보드 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t Yacht Club)의 NFT 시리즈 중 하나가 오늘 새벽 소더비스(Sotheby's)에서 340만달러에 낙찰됐다.

에이프 시리즈 중 가장 최고가의 NFT다.

이날 소더비스에서 레어 페페(Rare Pepe) NFT 하나가 365만달러에 팔렸다.

 

4. 미국 FDIC, 은행 가상자산 사업 지침 만든다

미국 은행 규제당국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은행이 가상자산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커스터디(수탁), 가상자산 담보 등과 관련한 지침 발표를 예고했다.

또다른 규제당국인 통화감독청(OCC)이 작년 은행의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를 허용한 데 이어 FDIC가 구체적인 지침 발표를 시사한 것이다. 이에 향후 규제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가상자산 산업에 보수적인 미국 전통 금융기관의 진출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5. FATF "가상자산·가상자산 사업자 정의, 자금이동규칙 등 28일 발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19~2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32기 5차 총회에서 가상자산(VA)·가상자산 사업자(VASPs) 위험 기반 접근법 지침서를 개정하고 공개 성명서를 채택했다고 금융위원회(위원장 고승범)가 26일 밝혔다.

이 지침서는 가상자산과 가상자산 사업자의 자금 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 위험을 평가, 분석하고 그 위험에 상응하는 조치를 시행하도록 하는 국제 기준이다. FATF는 2019년 6월 이 지침서를 발표하고 각 국의 이행 현황과 보완 필요 부분을 파악해 지침서를 개정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