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출처=DAXPO 2021 축사 영상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출처=DAXPO 2021 축사 영상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가상자산 제도가 뒷받침되기 전까지 과세를 유예해야 한다고 말했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윤 후보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2030년 블록체인 산업의 부가 가치를 3530조원으로 분석했다"며 "또한 2026년까지 최대 183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블록체인 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화수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발전하기 위해서 정부 역시 시장의 변화와 기술의 흐름에 맞춰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범죄 피해 예방과 투자자 보호 역시 발 빠르게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 역시 가상자산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이 충분히 이뤄질 때까지 유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DAXPO 2021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국내 유일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인 부산에서 뜻깊은 행사를 열어주신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 제일경제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디지털 경제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영상 축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윤석열입니다.

디지털 자산 박람회 댁스포 2021 개최를 진심으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내 유일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인 부산에서 뜻깊은 행사를 열어 주신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경제의 기반이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입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가트너(Gatner)는 2030년 블록체인 산업의 부가가치를 3530조원으로 분석했습니다.

또한 2026년까지 최대 183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블록체인 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화수분’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정부 역시 시장의 변화와 기술의 흐름에 맞춰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범죄 피해 예방과 투자자 보호 역시 발빠르게 준비해야 합니다.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 역시 가상자산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이 충분히 이뤄질 때까지 유예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디지털 경제의 청사진을 그려 나가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뜻 깊은 박람회 개최를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