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청이 모르는 해외 거래도 꼭 신고해야 불이익 피한다

국세청은 해외 거래소 거래 내역의 구체적인 정보를 받아올 수 없어도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과 ‘조세조약’ 등을 통해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세청은 납세자의 신고 내역을 검증하면서 해외 거래소 거래내역이 신고되지 않았다는 정황을 포착할 수 있고 납세자에게 이를 소명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세무조사는 계속된다...이번엔 해시드

블록체인·가상자산 업계에 대한 세무조사가 이번엔 블록체인 전문 리서치·자문 기업 해시드로 번졌다. 해시드는 7일 세무조사 여부에 대해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확인을 요청하자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의 세무조사에 성실하게 응했고 과세에 필요한 자료도 모두 제출했다”고 답했다.

 

[코인 투자 분석] "비트코인 반등 고점 신호, 레버리지 비율 지표가 알려줄 것"

하락을 거듭하던 비트코인이 반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반등은 어느 지점까지 계속될까요. 반등의 고점을 알 수 있는 온체인 데이터로는 거래소의 비트코인 레버리지 비율 지표가 있습니다.

 

[코인 투자 분석] 진짜 반등의 시작? "aSOPR 지표가 나침반 될 것"

하락을 거듭했던 비트코인이 한국시간 7일 오전 6시부터 반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재도약할 준비를 마친 것일까요? 반등이 상승장의 신호탄이 되는 진짜 반등인지를 판별하는 것이 어렵다면, aSOPR 지표가 여러분의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개발도상국의 블록체인' 주제로 좌담 갖는다

세계은행 한국사무소가 '소셜임팩트: 개발도상국에서의 블록체인'을 주제로 8일 좌담을 갖는다. 이번 좌담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1(KBW 2021)에서 열리며, 좌담 강연자로는 박진희 이노베이션&테크놀로지 담당관과 블록체인 핀테크 업체 글루와의 오태림 대표가 참석한다.

 

[트윗시황] "BSC·애니모카브랜드, 블록체인 게임 위한 2억달러 펀드 출시"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과 애니모카브랜드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위해 2억달러 규모 펀드를 출시했습니다.

 

코빗, 메사리 리포트 번역본 제공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Messari)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메사리가 국내 기업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코인시황] 매도세 전반적 안정, 당분간 위험 회피 모드

주말 매도세 이후 안정세를 보였으나 대부분 가상자산은 하락했다. BTC(비트코인)는 현재 200일 이동 평균(현지시간 6일 오후 4시 기준 4만6386달러)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 단기적으로 매도 압력이 약해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