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가 궁금한 당신을 위한 꼼꼼 가이드

엔에프티의 세계에서 2억4500만원은 그리 ‘억!’ 소리 나는 가격이 아닙니다. 또 다른 국내 디지털 아티스트 미스터 미상의 작품 ‘머니 팩토리’는 지난 4월 이더리움 200개에 팔렸습니다. 당시 시가로 11억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이런 소식이 잇따르면서 엔에프티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이을 대체 투자자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기회를 읽은 비트코인 고래들...집중 매수

최근 가상자산 가격이 급격한 변동성을 보이며 하락할 때 비트코인(BTC) 고액 투자자(고래)들은 비트코인 보유량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B S2F 모델 실패할 수 있다"....이유는?

비트코인(BTC) 가격을 S2F(Stock to Flow) 모델로 전망하는 것은 거시 경제적 상황을 제한적으로 고려하는 까닭에 실패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BIS "탈중앙금융, 탈중앙화됐다는 생각은 허상"

아구스틴 카르스텐스(Agustín Carstens) BIS 총재는 "디파이의 탈중앙성이라는 특징은 논리적이지 못하다"고 밝혔다.

 

고양이 쪼만이 밥값 벌자...'오픈시 NFT 경매' 체험기

지금까지 ‘쪼마니(ZZomany)’ 시리즈로 총 23개의 NFT를 민팅했고, 그 중 한 개를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글로벌과 오더북 공유 중단한다

가상자산 사업자로 금융위원회 신고를 마친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후오비 글로벌과의 호가창(오더북) 공유를 중단할 예정이다.

 

후오비 코리아 등 4곳 새로 가상자산 사업자 됐다

후오비 코리아, 코어닥스, 한국디지털에셋(KODA),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이 새로 가상자산 사업자(VASP) 자격을 얻었다.

 

빗썸·코인원·코빗, 내달 코인 입출금에 트래블룰 적용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이 다음 달부터 세 거래소의 합작법인 CODE(COnnect Digital Exchanges)의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 Travel Rule) 솔루션을 가상자산사업자 간 코인 이동에 적용한다.

 

헤이비트 운용사 업라이즈, 240억 투자 유치

가상자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헤이비트와 ETF 자동투자 서비스 이루다투자를 제공하는 업라이즈는 240억원 규모의 시리즈C 라운드 투자 자금을 유치했다

 

블록체인 DID 앱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확인한다

SK텔레콤(SKT), 코인플러그, 아이콘루프, 라온화이트햇의 분산ID(DID)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백신 접종 정보를 발급받을 수 있다.

 

CIA "랜섬웨어 퇴치 위해 가상자산 활용"

디크립트는 “CIA가 비트코인을 발명했다는 음모론은 부인했지만 랜섬웨어(Ransomware)에 대응하기 위해 가상자산과 관련한 몇 가지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고 전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