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우 두나무 대표 "업비트 독점? 글로벌 시장으로 따져야"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현재의 4대 거래소 거래량만 기준으로 놓고 업비트를 독점이라고 따질 문제는 아니"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싱가포르, 내년 2월 사업 종료한다

바이낸스 싱가포르는 13일 2022년 2월13일(현지시간) 거래소 운영을 종료할 것이라며 보유하던 자산을 출금하라고 공지했다.

 

한빗코 등 4곳, 가상자산사업자 대열에 합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한빗코, 비블록, 비트레이드, 플랫타익스체인지 4곳이 가상자산사업자(VASP) 자격을 확보했다. 

 

NFT 사업하려면 가상자산사업자로 신고해야 하나요?

NFT 사업을 하는 기업에는 특정금융정보의 거래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의무가 없다. 그러나 구체적인 사업모델에 따라, 또 금융당국의 해석에 따라 NFT 관련 서비스 기업도 특금법상 가상자산사업자에 속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트래블룰에 블록체인 적용? 업비트 vs 빗썸·코인원·코빗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Travel Rule) 솔루션에 블록체인을 적용할지 여부를 놓고 업비트와 빗썸·코인원·코빗이 각기 다른 행보를 택했다.

 

메사리 "2022년 5대 게임 스튜디오, 웹3 게임 개발사 M&A할 것"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Messari)가 "2022년에는 (스팀 등) 5대 게임 스튜디오가 웹3 게임 개발사를 인수합병하는 방식으로 가상자산 산업에 진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 NFT, P2E 게임으로 만든다

대표적인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의 크리에이터 유가 랩스(Yuga Labs)가 게임 퍼블리셔 애니모카와 손잡고 ‘플레이 투 언(P2E)’ 게임을 만든다.

 

나이키, NFT 패션 대세 스타트업 RTFKT 인수

다국적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패션계의 대세 스타트업 RTFKT('아티팩트’로 발음)를 인수했다.

 

[마이클 케이시] 지식층이 코인에 대해 여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

‘돈을 다시 생각하다(Money Reimagined)’는 돈과 인간의 관계를 재정의하거나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바꿔놓고 있는 기술, 경제, 사회 부문 사건과 트렌드들을 매주 함께 분석해 보는 칼럼이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