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미래에셋증권 페이스북 캡처
출처=미래에셋증권 페이스북 캡처

1. 미래에셋증권, 블록체인 밸리데이터 '피그먼트' 투자

미래에셋증권이 블록체인 검증인(밸리데이터) 기업 '피그먼트'의 시리즈C 투자에 참여했다. 피그먼트는 시리즈C 투자를 통해 1억1000만달러(약 1308억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전문 사모투자회사 토마 브라보가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모건스탠리, 바이낸스 랩스, 파라파이 캐피털, 아본 벤처스, 미래에셋증권 등이 참여했다.

 

2. 트위치 창업자, '게임용 NFT' 거래소 만든다

트위치 공동 창업자 저스틴 칸(Justin Kan)이 솔라나 기반 게임용 NFT 거래소 '프랙탈'(Fractal)를 만든다. 칸은 "게임의 수익 모델은 게임 자체를 팔던 것에서 사용자들에게 게임 내 내구성이 있는 아이템 등을 판매하는 것으로 바뀌었다"면서 "이러한 게임 내 자산을 블록체인에 올리는 것이 게임의 다음 단계"라고 했다. 

 

3. 인스타그램, “NFT 시장 적극 검토 중”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는 “아직 확실하게 말할 순 없지만 더 많은 사용자가 NFT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NFT 시장은 우리가 활동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장소이자 제작자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4. 솔라나 게임 미니로얄 "NFT 탑재 뒤 이용자 200만"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슈팅게임 ‘미니로얄: 네이션스(Mini Royale: Natioins)’가 최근 NFT 아바타 기능을 탑재한 뒤 이용자 200만명을 넘겼다. 미국 게임사 패러웨이는 지난달 미니로얄을 출시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