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테라, 이더리움 이어 디파이 2대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1년 12월22일 09:32
테라는 미디엄 공지를 통해 지난 4월 테라폼랩스 2주년, 메인넷 출시 1주년을 자축하는 글을 올렸다. 
테라는 미디엄 공지를 통해 지난 4월 테라폼랩스 2주년, 메인넷 출시 1주년을 자축하는 글을 올렸다. 

1. 테라, BSC 제치고 디파이 2대장으로

LUNA(루나)가 최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테라 블록체인 상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서비스의 예치물량(TVL)도 크게 늘었다. 루나 시가총액은 아발란체(AVAX), 폴카닷(DOT) 등을 제치고 9위로 올라섰다. LUNA 상승 배경엔 지난 9월 루나를 대규모 소각한 게 꼽힌다. 

 

2. 송치형 두나무 의장 항소심 재개

송치형 두나무(업비트 운영사) 이사회 의장의 사기 등 혐의 항소심 첫 공판(2020노367)이 22일(오늘) 오전 11시 열린다. 서울고법 형사1-3부(재판장 이승련 엄상필 심담)는 송 의장과 남모 재무이사, 김모 퀀트팀장의 항소심 첫 공판을 이날 오전 11시 서울 서초동 서울고법 서관 303호 법정에서 연다. 

 

3. 비트멕스, 자체 토큰 BMEX 발행한다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가 자체 토큰 BMEX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비트멕스는 고객신원확인(KYC)을 마친 이용자에게 BMEX 토큰을 지급할 예정이다.

 

4. KB국민은행, 클레이튼 기반 지갑 개발

KB국민은행이 클레이튼 블록체인 기반의 '멀티에셋 디지털 지갑'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멀티에셋 디지털 지갑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가상자산, 지역화폐,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충전, 송금, 결제 등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