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ZKSwap 제공
출처=ZKSwap 제공

21년 12월 20일, ZKSwap을 출시했던 L2labs가 레이어2 종합 플랫폼인 ZKSpace를 출시했다. ZKSpace 플랫폼은 최근 업그레이드한 ZK-Rollup 기반 레이어2 탈중앙화 거래소 ZKSwap 3.0, 레이어2에서 NFT 발행 및 거래가 가능한 ZKSea, 그리고 레이어2 기반 결제 서비스인 ZKSquare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ZKSwap 제공
출처=ZKSwap 제공

ZKSpace — 레이어2 종합 플랫폼

새로 출시된 ZKSpace 플랫폼은 ZKSwap, ZKSquare, ZKSea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L2labs는 ZKSpace를 출시하며 새로운 UI를 선보였고 기존 탈중앙화 거래소에 NFT 지원, 토큰 리스팅, 입출금 속도 향상, 멀티 체인 지원 등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L2labs는 레이어2 탈중앙화 거래소인 ZKSwap의 거래 공식에 대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스테이블 코인 거래의 경우 ZKSwap v3.0은 Curve V1.0 모델과 유사한 방식으로 거래 되지만 비스테이블 코인 사이에서 거래할 경우 ZKSwap v3.0은 조정 가능한 가격 범위 설정을 허용한다고 한다. 이는 사용자가 유동성을 제공할 가격 범위를 고정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거래 시 과도한 가격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고 전한다. 

레이어 2 NFT에 대한 표준을 제공하기 위해 L2labs는 사용자들이 레이어2에서 NFT를 생성, 발행, 거래할 수 있는 ZKSea도 출시했다. 높은 가스 비용이 레이어1 NFT 시장의 성장을 억제하고 신규 사용자의 진입 장벽을 높이고 있는 상황에서 저렴한 가스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ZKSea는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플랫폼에서는 NFT 거래 마이닝과 NFT 유동성 마이닝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가 NFT 자산의 잠긴 유동성을 활용하고 다른 사용자가 지불한 거래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키워드

#보도자료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