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이재명 후보, NFT 이용해 후원금 모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1년 12월30일 18:00

이재명 후보 “NFT 이용 후원금 모금”

30일 이재명 후보 측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이용해 정치 후원금을 모금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투자 개념으로 후원금을 모으고 NFT 영수증을 발행하는 식이다.

 

"2022년에도 NFT 진화 계속된다...새로운 투자기술도 나올 듯"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는 2022년에도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 진화할 것이며 다양한 투자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30일 전망했다. 현재 NFT 시장 규모는 최소 269억달러로 추정했다.

 

프로셰어즈, SEC에 메타버스 ETF 신청

자산운용사 프로셰어즈(ProShares)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메타버스(Metaverse) 기업들의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서를 제출했다.

디크립트는 28일(현지시간) “프로셰어즈는 투자자들의 관심과 요청에 힘입어 애플과, 엔비디아, 메타(옛 페이스북)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메타버스 테마 ETF’ 신청서를 SEC에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카운트다운, 메타버스 세계서도 열린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One Times Square)에서 열리는 새해맞이 행사인 ‘볼 드롭’이 메타버스(가상현실)에서도 열린다.

타임스스퀘어를 소유한 미국 부동산 개발그룹 제임스타운(Jamestown)이 가상부동산 프로젝트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가상 타임스스퀘어를 구축하고 볼 드롭 행사를 생중계하기로 한 것.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