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WEMIX), 업비트 상장됐다‥4대 거래소 모두 지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국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위메이드트리의 토큰 위믹스(WEMIX) 거래 지원을 11일 시작했다.

업비트의 상장으로 국내에서 원화 실명 입출금계정을 지원하는 4대 거래소에서 다 WEMIX를 사고 팔 수 있게 됐다.

 

퍼지 펭귄 NFT 프로젝트에 무슨 일이

내분을 겪던 '퍼지 펭귄 대체불가능토큰(Pudgy Penguins NFT) 프로젝트'에서 결국 설립자가 쫓겨났다. 이는 NFT 커뮤니티 내 거버넌스의 문제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게리 겐슬러 미 SEC 위원장 "가상자산, '증권' 간주 가능성 여전히 있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10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어떤 프로젝트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집하고 그 대중이 이에 대한 수익을 기대하고 있을 경우 증권법 규제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 

또 "가상자산에 투자하더라도 그 프로젝트가 증권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남아있다"며 "대중이 투자로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면 제대로 된 법적 공시를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검찰, 550억원대 사기 혐의 비트바이 코리아에 '징역 12년'

지난 7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단독16부 심리로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비트바이 코리아 관계자 4명에게 각각 징역 12년, 징역 8년, 징역 7년, 징역 7년을 구형했다.

 

AP통신, NFT 거래소 연다‥퓰리처상 수상작 판매

미국 뉴스통신사 AP통신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를 오는 31일 연다. AP통신은 자사의 퓰리처상 사진부문 수상작을 NFT로 발행, 판매할 예정이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