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랩스, 탈중앙화 RPG 나인크로니클에 투자
"BSC브릿지 지원,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 전용 스킨 제공 등 협력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2년 1월14일 15:49
나인크로니클 개발사 나인코퍼레이션이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나인코퍼레이션
나인크로니클 개발사 나인코퍼레이션이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나인코퍼레이션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역할수행게임(RPG) '나인크로니클' 개발사 나인코퍼레이션이 바이낸스의 스타트업 투자·육성 조직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인코퍼레이션은 이 투자를 계기로 팀 규모를 확대하고 나인크로니클을 더 뛰어난 수준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게임 내 협동 콘텐츠를 강화하고 생태계도 넓히고 블록체인 기술을 혁신할 예정이다. 

나인코퍼레이션은 또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브릿지를 지원하고, 바이낸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전용 인게임 스킨을 제공해서 바이낸스 생태계와 협력을 늘려 가겠다고 밝혔다.

체이스 궈 바이낸스랩스 투자 이사는 "나인크로니클 팀은 2021년 하반기에만 일간활성사용자수(DAU)를 700% 넘게 늘리는 등 이용자층을 두텁게 구축했고, 탈중앙 게임이 안고 있는 기술적 과제를 정면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석·서기준 나인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바이낸스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오픈소스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라는 목표에 한 발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나인코퍼레이션은 2021년 네이버D2SF 등으로부터 2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어 8월에도 애니모카브랜드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 투자를 추가 유치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태양의 기사 2022-01-14 18:52:51
뭔가 전부 그저 그런 뽑기+양산형 게임에 P2E 얹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