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크로니클 개발사 나인코퍼레이션이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나인코퍼레이션
나인크로니클 개발사 나인코퍼레이션이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나인코퍼레이션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역할수행게임(RPG) '나인크로니클' 개발사 나인코퍼레이션이 바이낸스의 스타트업 투자·육성 조직 바이낸스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인코퍼레이션은 이 투자를 계기로 팀 규모를 확대하고 나인크로니클을 더 뛰어난 수준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게임 내 협동 콘텐츠를 강화하고 생태계도 넓히고 블록체인 기술을 혁신할 예정이다. 

나인코퍼레이션은 또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브릿지를 지원하고, 바이낸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전용 인게임 스킨을 제공해서 바이낸스 생태계와 협력을 늘려 가겠다고 밝혔다.

체이스 궈 바이낸스랩스 투자 이사는 "나인크로니클 팀은 2021년 하반기에만 일간활성사용자수(DAU)를 700% 넘게 늘리는 등 이용자층을 두텁게 구축했고, 탈중앙 게임이 안고 있는 기술적 과제를 정면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석·서기준 나인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바이낸스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오픈소스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라는 목표에 한 발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나인코퍼레이션은 2021년 네이버D2SF 등으로부터 2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어 8월에도 애니모카브랜드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 투자를 추가 유치했다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