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광재의실험실.com' 캡처
출처='광재의실험실.com' 캡처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헌정 사상 최초로 ‘가상자산 정치 후원금 모금 사이트'를 열었다.

모금 페이지 주소는 ‘광재의실험실.com’이다.

이광재 의원은 16일 “최근 가상자산 후원금 모금 사이트를 개설하고 가상자산 후원금 모금을 본격 시작했는데 벌써 '1호 후원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1호 후원자’는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이고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남겼다고 의원실은 전했다. 

"투명성에 기반한 블록체인 기술은 기여한 만큼 정당한 보상을 받게 한다고 믿습니다. 정치권의 위대한 실험을 응원합니다."

후원은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 KLAY(클레이튼)로 가능하고 다른 가상자산 후원은 의원실에 문의(yeskjwj@naver.com·02-784-8690)하면 된다.

후원을 위해선 PC나 휴대전화에서 ‘광재의실험실.com’에 접속해 먼저 후원할 가상자산을 선택하면 된다.

원하는 가상자산을 선택하면 각 가상자산을 받을 이광재 의원 측 후원금 지갑주소가 보인다. 나중에 후원자가 자신의 지갑주소에 붙여 넣을 주소다.

그리고 후원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한다.

그 다음 후원자의 지갑 주소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영수증을 받을 지갑 주소를 입력한다.

'광재의실험실.com' 페이지 하단의 후원자 정보 입력 창. 출처='광재의실험실.com' 캡처
'광재의실험실.com' 페이지 하단 이미지. 후원할 가상자산을 선택할 수 있고 후원자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출처='광재의실험실.com' 캡처

NFT 영수증은 클레이튼 계열의 가상자산 지갑 카이카스(Kaikas)로만 받을 수 있다. 이 지갑은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형태라 설치하면 메타마스크처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나타난다.

후원자 신상정보와 지갑 주소를 모두 입력하고 후원 페이지 맨 아래의 '후원하기' 탭을 누르면 '후원신청완료' 페이지로 넘어간다. 여기까지 왔다면 이광재 의원 후원 페이지에서 할 일은 끝난다.

그 다음 후원자는 이광재 의원 후원 페이지에서 이미 선택한 가상자산 지갑 주소를 복사한 뒤 자신의 가상자산 지갑으로 가서 붙여 넣는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만큼의 가상자산을 보내면 절차가 마무리된다.

의원실은 “가상자산 후원 제도를 준비하면서 법률 검토와 자문, 시스템 안정성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지속적으로 제도 보완을 논의하고 있고 전반적인 기술 영역의 조언을 듣기 위해 ‘기술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