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Daniel Lloyd Blunk/Unsplash​
출처=Daniel Lloyd Blunk/Unsplash​

주요소식

 

1. 비트코인 파이팅! ‥UFC 헤비급 챔피언 출전료 비트코인으로 

종합 격투기 선수이자 UFC의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가 1월22일(현지시간) 뛰는 경기에서 출전료의 절반을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발표했다.

은가누는 19일 올린 트윗을 통해 자신이 스퀘어(Square)가 개발한 모바일 결제앱 캐시앱(CashApp)과 협력해서 자신의 출전료의 50%를 비트코인으로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다가 은가누는 자신의 팬들에게 30만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나눠주겠다고 발표했다.

아프리카 카메룬 출신인 은가누는 해당 트윗과 같이 올린 동영상에서 자신은 비트코인을 지지한다며 "많은 연구를 하고 나니 비트코인이 돈의 미래라고 믿게 됐다"고 말했다.

 

2. 오픈시 이더리움 지갑 개발사 다르마 랩스 인수

세계 최대 규모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오픈시(OpenSea)가 이더리움 지갑 개발사 다르마 랩스(Dharma Labs)를 인수했다.

오픈시 최고경영자(CEO) 데빈 핀저는 18일 공지를 통해 오픈시가 "기술적 안정감”을 더욱 확보하기 위해 다르마 랩스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다르마 랩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CEO인 나다브 홀란더는 오픈시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자리를 맡게 된다.

핀저는 공지에서 인수 금액을 밝히지 않았다.

 

3. IPO를 앞둔 텍사스 채굴업체 로디엄, 17억달러로 평가

미국 텍사스의 비트코인 채굴업체 로디엄(Rhodium)의 기업가치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17억달러로 평가됐다.

로디엄이 지난 1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IPO 신청서에 따르면 로디엄은 주당 12~14달러로 769만 개의 주를 제공할 계획이다. 

로디엄은 비트코인 채굴산업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업체가 되는 것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4.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올해 비트코인 단기 상승은 어려울 것"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코인데스크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온체인 데이터 상에서 가격 상승의 근거가 될만한 움직임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거시경제 지표와 전통 시장의 데이터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가리키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장기 하락장을 의미하는 '시즌 종료장'을 선언하기에는 이르다고 말했다.

 

5. 업비트와 바이낸스를 모두 이용한다면 내년부터 코인 세금은?

“업비트 등 국내 거래소 거래는 코인을 살 때마다 지불한 금액의 평균 가격과 판 금액의 차이를 소득으로 계산(이동평균법)”

“바이낸스 등 해외 거래소 거래는 코인 거래를 여러 번 했다 해도 처음 코인을 산 금액과 판 금액의 차이를 소득으로 계산(선입선출법)”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