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서 NFT 신용카드로 산다...마스터카드와 업무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1월19일 09:51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마스터카드와 손잡고 대체불가능토큰(NFT)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18일(현지시간) 이용자들이 신용카드로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스터카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에서 NFT를 거래하려면 코인베이스 지갑을 연결하고, ETH(이더리움) 등 가상자산으로 결제해야 한다. 

코인베이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NFT 커뮤니티에 들어올 수 있도록 결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자 한다”며 “조만간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10월 NFT 발행(민팅), 거래가 가능한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코인베이스 지갑을 보유한 이용자는 '코인베이스 NFT' 웹사이트의 대기 명단에 등록하면 새로 출시되는 NFT와 관련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들은 NFT 결제를 단순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가상자산에 투자하지 않던 사람들에게 가상자산으로 NFT를 구매하는 방식은 다소 복잡하다고 판단한 결과다. 

이더리움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시(Opensea)는 법정화폐 거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프로젝트 '달마'를 인수했다. 오픈시도 아직까지는 ETH 결제만 지원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롤 2022-01-19 12:22:07
NFT가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