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9일 'MZ세대 대선 후보 리딩방: 심상정 편' 기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한 뒤 이를 들고 기념 촬영에 응했다. 출처=박범수 인턴기자/코인데스크 코리아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9일 'MZ세대 대선 후보 리딩방: 심상정 편' 기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한 뒤 이를 들고 기념 촬영에 응했다. 출처=박범수 인턴기자/코인데스크 코리아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블록체인은 국가가 적극적으로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심상정 후보는 19일 블록체인·가상자산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사회 초년생 대상 경제 전문 뉴스레터 어피티가 서울 마포구 정치발전소에 마련한 'MZ세대 대선 후보 리딩방: 심상정 후보 편'에 나와 이렇게 말했다.

'MZ세대 대선 후보 리딩방'은 대선 후보들에게 앞으로 MZ세대가 관심 있는 경제 정책을 어떻게 주도(리드)해 나갈지 묻고 답을 듣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심상정 후보는 "블록체인은 신기술로 국가가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해야 하지만 가상자산은 그와 달리 기초자산이 없는 위험자산"이라고 지적했다.

또 "그래서 국가가 가상자산의 위험성을 줄이면서 보다 투명하고 안전하게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제작진은 토론회 뒤 심상정 후보와 패널들의 기념 사진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해 심상정 후보에게 선물했다.

이날 행사는 2월1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어피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 공개된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