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CBDC로 NFT 등 디지털자산 결제하는 기능 실험"

한국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로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디지털 자산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2단계 실험에 착수한다.

한은은 지난해 8월부터 진행한 CBDC 모의실험 1단계 사업을 완료하고 2단계 사업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비트코인 1월 반등, 3.85만달러 지지 여부가 관건"

비트코인 단기 추세를 보면 지난 17일부터 다시 하락하며 4만1100달러 선까지 내렸다가 반등을 시도해  21일 오전 1시경 4만3500달러 돌파를 시도했지만, 지지에 실패하며, 급락이 이어졌다. 

그 결과 하루 동안 약 10% 하락하며, 3만8500달러 선까지 밀려난 비트코인은 다음 날에도 10% 가량 추가 하락하며 이틀 동안 약 21%나 급락했다.

비트코인은 3만4000달러 선까지 내려앉으며 저점을 경신하다가 반등해 현재(24일 오전 10시30분 기준) 3만5700달러 선에 위치하고 있다. 

 

빗썸, 젠지 이스포츠와 이스포츠 시장 공략한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빗썸은 이번 협약으로 펍지(PUBG·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리그 개막에 맞춰 젠지 펍지 팀과 서울 다이너스티(오버워치)팀 후원에 나선다. 

 

트위터, NFT 이어 웹3·DAO도 노리나

트위터가 대체불가능토큰(NFT)·웹3·탈중앙화조직(DAO) 등 가상자산 부문을 이끌 트위터 크립토(Twitter Crypto) 선임 프로덕트 매니저를 채용한다.

테스 리어니슨 트위터 블록체인 엔지니어링 부문 책임자는 트윗을 통해 이번 채용 공고를 지난 21일(현지시간) 알렸다. 

 

러시아 코인 '전면 금지'한다더니‥. 채굴·투자 허용하나

러시아 정부가 가상자산을 강력히 규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의회 내부에서 가상자산 채굴과 투자는 허용될 수 있다는 발언이 나왔다.

블라디미르 구테네프 의원은 "가상자산 채굴 시장은 러시아 당국에 의해 적절히 규제된다면 허용될 수 있다"고 23일(현지시간) 러시아 뉴스 통신사인 리아 노보스티(RIA Novosti)에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