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시장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상승 추세에서 최고점에 이르는 사회적 과장 광고는 종종 최고점이 임박했음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군중 심리는 다음에 시장이 어떻게 움직일지 이해할 수 있는 열쇠라고 믿습니다.

소셜 트렌드는 각 관련 단어의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한 것입니다.

2022년 1월28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2022년 1월28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1. trukers

2. core

3. sifu

4. bbc

5. syrup

6. moons

7. canadian

8. burn

9. coredao

10. news

 1. trukers/canadian 

26일(현지시간) 캐나다 트럭 운전기사들이 백신 강제 접종에 항의하며 대륙 횡단 시위에 나섰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이들을 지지하는 트윗을 28일(한국시간) 새벽에 게재했습니다.

기자 코멘트: 일론 머스크는 백신 접종 의무화에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코인과는 관련 없는 트윗이지만 일론머스크는 코인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인물이기 때문에 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순위에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2. sifu

원더랜드(Wonderland)의 최고경영자(CEO) 시푸(Sifu)가 캐나다 코인 거래소 쿼드리가CX(QuadrigaCX)의 미셀 패트린(Micheal Patryn)으로 밝혀지며 원더랜드의 타임(TIME) 토큰은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8일 10시 기준(한국시간) 24시간 전 대비 약 36%하락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자 코멘트: 쿼드리가CX 사건은 쿼드리가CX의 공동설립자인 제랄드 코튼(Gerald Cotton)이 인도에서 신혼여행을 하던 중 갑자기 사망한 사건입니다. 이와 더불어 시푸에 관련된 폭로들이 트위터에 쏟아지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