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팬텀 웹사이트 캡처
출처=팬텀 웹사이트 캡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 FTM(팬텀), CVX(컨벡스 파이낸스)를 원화 마켓을 운영하는 거래소 중 최초 상장한다.

코인원은 28일 웹사이트를 통해 원화마켓에서 FTM와 CVX 거래와 출금을 이날 오후 6시부터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팬텀은 방향성비순환그래프(DAG) 기술을 접목한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지원해 이더리움과 호환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의 댑(DApp)을 팬텀의 오페라 메인넷에 구축할 수 있다. FTM은 팬텀 플랫폼에서 발행하는 가상자산이다.

컨벡스 파이낸스는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 프로젝트 커브(Curve)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이자농사 프로토콜이다. CVX는 컨벡스 파이낸스가 발행하는 가상자산으로, CVX 보유자는 컨벡스 파이낸스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분을 받게 된다. 

28일 낮 12시17분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FTM은 시가총액 29위로, 전일 대비 2.65% 하락한 2.1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VX는 시가총액 75위로, 전일 대비 7.09% 하락한 23.5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