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업비트 자회사 람다256 투자자들 주목...누구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이
이소이 2022년 2월11일 17:25

람다 256, 하이브·YG 투자받았다

두나무 계열회사인 블록체인 개발사 람다(Lambda)256이 지난해 12월 시리즈B 1차에 이어 총 885억원 규모의 시리즈B 2차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055억원이 됐다.  

이번 시리즈B 2차 투자에는 하이브, YG 엔터테인먼트, NH투자증권, 농협은행, SBI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시리즈B 1차 투자에는 두나무, 우리기술투자, 한화시스템 등 10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람다256은 시리즈B 1차에서 7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4월15일 송치형 두나무 의장 혐의 변경 여부 결정

11일 송치형 두나무(업비트 운영사) 이사회 의장의 사기 등 혐의 항소심 2차 공판이 열렸지만 검찰 공소장변경허가신청의 허부(허가 여부) 결정은 이뤄지지 않았다.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이승련 엄상필 심담)는 이날 공판에서 “4월15일(금) 오전 11시 반 (3차) 공판에서 검찰의 공소장변경허가신청에 대한 허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재판장 심담 부장판사(주심 엄상필 부장판사)는 “검찰의 공소장변경허가신청에 대해 검찰과 변호인 양 측이 신중을 기하기로 한 것 같아서 시간을 넉넉하게 가질 수 있도록 다음 기일을 (멀리) 정했다”고 말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서 데뷔한 데뷔한 디지털 위안, 이용률 저조했던 이유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맞아 중국 정부가 디지털 위안을 본격적으로 보급하기 시작했으나 개막식 장소에서조차 저조한 이용률을 기록했다. 

10일(현지시간) 야후 파이낸스는 베이징 국가 경기장에서 외국인들이 디지털 위안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보도했다.


인도 중앙은행 총재 "코인 가치, 튤립만도 못하다" 

인도 중앙은행인 인도준비은행(RBI) 총재가 가상자산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11일 인도 주요 매체 등에 따르면, 샤크티칸타 다스 RBI 총재는 “민간 가상자산 투자자는 위험을 감수하고 투자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가상자산에는 튤립 파동 때 튤립이 가졌던 만큼의 가치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가상자산 시장에 17세기 튤립 파동처럼 과하게 자본이 몰리고 투기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트윗시황] 권도형 테라 대표 "LFG, 앵커 프로토콜에 이자준비금 4.5억달러 지급"

트윗시황 콘텐츠 전문은 위 링크의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