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라온시큐어 제공
출처=라온시큐어 제공

IT 통합보안∙인증 업체 라온시큐어가 병무청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e-병무지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한 '2021년 블록체인 시범사업'의 일환이다. 

라온시큐어는 병무청과 함께 지난해 12월 'e-병무지갑' 서비스를 구축하고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 21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온시큐어는 자사의 분산ID(DID) 플랫폼 '옴니원(OmniOne)'을 기반으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병역 의무자들은 e-병무지갑에서 블록체인 간편인증으로 본인을 인증한 후 병적증명서, 입영통지서 등 병역 관련 전자문서 28종과 전역증, 사회복무원증과 같은 디지털 신분증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지갑에 저장할 수 있다. 대학교 휴∙복학 신청과 장병내일준비 적금·군장병 혜택 휴대폰 요금제 가입, 나라사랑포털 가입, 영화·숙박 할인 등 병역의무자 우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와 병무청은 현재 KB국민은행, 중앙대학교(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 군인공제회 C&C, 코드모바일(알뜰폰) 등과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e-병무지갑'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병역의무자를 위한 복지 혜택 제공 분야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