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초록뱀미디어, 라이브 커머스, 다날, P2E, 빗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이
이소이 2022년 3월8일 17:46

빗썸 최대주주사-초록뱀미디어, 코인 결제 라이브 커머스 만든다

빗썸홀딩스 최대 주주사 비덴트와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미디어가 가상자산(코인)으로 물건을 사는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7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초록뱀미디어는 비덴트가 지난해 7월 발행한 17회차 전환사채(CB) 540만9499주를 취득했다. 주당 전환가액은 9243원으로 총액은 500억원이다.


다날도 NFT·P2E 진출..게임 내 페이코인 결제 선보인다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이 엔드림과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돈 버는 게임(P2E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 게임 내 PCI(페이코인) 결제를 선보인다.

다날은 8일 글로벌 게임 개발사 엔드림에 1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다날은 조이시티 게임인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과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PCI 결제와 해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위믹스·앵커프로토콜, 후오비글로벌 상장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글로벌이 파이오니어 존 USDT 마켓에 ANC(앵커프로토콜)와 WEMIX(위믹스)를 상장한다고 8일 공지했다. ANC는 한국시간 낮 12시30분부터, WEMIX는 오후 2시30분부터 입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 개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시행됐다. 명세서 내용에는 가상자산별 사업계획과 프로젝트 핵심인력을 비롯해 토큰 발행량, 토큰 분배율, 로드맵 등 투자자가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가 담긴다. 
 


빗썸서 공시 제대로 안하면 유의종목 심의받는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8일 '빗썸 가상자산 투자유의종목 지정 정책'에 '공시' 항목을 추가했다.

빗썸이 이번에 추가한 조항은 '중요 사항을 공시하지 않거나 허위 또는 불성실하게 공시한 경우'다. 빗썸은 중요 사항의 예시로 ▲재단의 토큰 발행·유통량을 포함한 유통 계획 ▲고유 기술의 변경 ▲로드맵 ▲사업적 변동 등을 꼽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