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BAYC, 메타버스 가상토지 출시한다
코인데스크US, 6월 오스틴서 '컨센서스 2022'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2년 3월16일 10:03
출처=BAYC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BAYC 공식 인스타그램

주요 소식

 

1. BAYC의 유가랩스, 메타버스 승부수‥가상토지 팔아 돈번다

대체불가능토큰(NFT)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YC)을 만든 유가랩스(Yuga Labs)가 이달부터 메타버스 가상 토지 판매에 나설 것이며, 이를 통해 회사 매출을 지난해의 서너배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라고 더블록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은 유가랩스의 가상 토지 판매는 NFT 판매에만 머물던 데에서 벗어나 수익 다변화를 목표로 하는 메타버스 이니셔티브의 첫 단계로, 이를 위해 유가랩스는 다수의 NFT와 호환되는 메타RPG(MetaRPG)라는 게임 중심의 메타버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 컨센시스, 석달 새 기업가치 2배로‥MSㆍ소프트뱅크 등 투자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ConsenSys)가 약 석달새 기업가치를 두 배 이상 높게 평가받았다.  

15일 컨센시스는 파라파이 캐피털(ParaFi Capital)이 주도한 시리즈D 투자 라운드에서 4억5000만달러(약 5604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기업가치는 지난 11월 시리즈 C 투자를 받을 당시 평가액에서 약 2배 이상 증가한 70억달러(약 8조7185억원)로 평가받았다.

 

3. 컴투스, 미국서 크립토 투자 나선다

송재준 컴투스 대표가 최대주주이자 대표로 있고 컴투스 계열사가 일부 지분을 가지고 있는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가 크릿벤처스USA를 설립하고 가상자산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크릿벤처스 관계자는 15일 “크릿벤처스가 미국 현지 법인 크릿벤처스USA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확인했다. 

크릿벤처스USA의 설립 목적은 크립토펀드 출시다. 국내에서는 가상자산공개(ICO)와 거래소공개(IEO)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미국으로 선회한 것으로 해석된다. 

 

4. 컨센서스 2022, 6월9일~12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Consensus)가 오는 6월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다.

올해 연사로는 샘 뱅크먼 프리드 FTX 최고경영자(CEO), 자오 창펑 바이낸스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EO 등 가상자산 업계 인물은 물론,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CEO, 애비 존슨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회장 겸 CEO, 에드워드 스노든 프리덤오브프레스 대표, 윌리 아데예모 재무부 부장관 등 각계 각층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정가에서 15% 할인을 적용받아 유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5. 메타, 인스타그램에 NFT 도입할까? 

마크 저커버그 메타(옛 페이스북) 최고경영책임자(CEO)가 "가까운 시일 안에 인스타그램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 전문 매체 엔가젯의 카리사 벨 시니어 에디터는 15일 마크 저커버그 CEO가 미국 오스틴에서 열린 사우스바이스우스웨스트 페스티벌(SXSW)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밝혔다.

또다른 테크 전문 매체 더버지의 케이시 뉴튼 기자도 저커버그 CEO가 "수개월 안에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앱 안에서 자신의 NFT를 발행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