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블랙록, 앵커 프로토콜, 게임코인, 러그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3월25일 17:24

앵커 프로토콜, 연 19.5% 이자율에 숨겨진 비밀

앵커 프로토콜이 19.5% 라는 높은 이자율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다양한 목소리가 나온다. 정확히 말하자면, '위험하다', '걱정스럽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앵커 프로토콜을 운영 중인 테라 측도 이런 우려 섞인 시각을 인식하며 여러 가지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있지만 19.5%라는 고이율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블랙록 CEO "우크라이나 사태, 디지털 통화 사용 가속"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최고경영자(CEO)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디지털 통화(digital currencies) 사용 속도를 높이는데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사태는 지난 30년간 계속돼 온 세계화(globalisation)의 종식을 가져왔다고 진단했다.

 

[게임코인 주의보] ②소외된 한국 게임 코인 투자자들

"한국 기업이 발행한 코인에 대해 정작 한국인이 먼저 투자할 권리를 잃어버린 것에 대한 아쉬움이 큽니다"

컴투스 홀딩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의 공식 텔레그램 방에서 만난 한 한국인 투자자는 이렇게 말했다.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FTX에서 진행한 CTX(시투엑스) 거래소 공개(IEO)에서 한국인은 참여 가능 대상에서 제외됐기 때문에 나온 불만이었다.

 

미국 법무부, NFT 러그풀 엄단한다

미국 법무부가 대체불가능토큰(NFT) 러그풀(먹튀) 단속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러그풀은 스캠 기법 중 하나로, 개발자가 투자금을 챙기고 도망가 투자자가 피해를 입는 사기다.

미 법무부는 2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송금 사기 및 자금 세탁 공모 혐의로 NFT 프로젝트 제작자인 이든 응우옌(Ethan Nguyen·20)과 안드레 라쿠나(Andre Llacuna·20) 커플을 기소했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