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uillaume Jaillet / Unsplash
출처=Guillaume Jaillet / Unsplash

캐나다의 보수당 당 대표이자 총리 후보인 피에르 포이리브르(Pierre Poilievre)가 "캐나다인은 캐나다 달러 외 BTC(비트코인) 등 다양한 화폐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29일(현지시간) CBC뉴스에 따르면, 피에르 포이리브르 총리 후보는 이같이 말하며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표심 얻기에 나섰다.

피에르 포이리브르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에서 CBC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캐나다 중앙은행이 양적완화 정책을 펼친 것이 결과적으로는 캐나다 달러의 가치를 망쳤다"며 "갑자기 4000억달러의 현금이 시장에 풀리는 바람에 물가상승률이 30년 만에 최고치에 달했다"고 비판했다.

또 그는 "국민들에게 금융 자유를 줘야 한다"며 "이는 캐나다 국민들이 자유롭게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에 접근할 수 있게 해야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총리가 된다면 중국과 같은 가상자산 전면 중단 정책은 지양하고 가상자산을 합법화하는 방향으로 가겠다"고 덧붙였다.

큰 틀에서 가상자산을 금처럼 하나의 투자 상품으로 인정하고 그 수익에 대한 과세를 하겠다는 것이 포이리브르의 가상자산 공약이다.

그는 "선택과 경쟁은 캐나다인에게 더 많은 돈과 선택지를 줄 수 있다"며 "캐나다인들이 가상자산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해 인플레이션에 대응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위키피디아
피에르 포이리브르 보수당 총리 후보. 출처=위키피디아

최근 캐나다에서 트럭커 사태가 발생하자 가상자산이 새로운 결제·송금 수단으로 주목받았다.

트럭커 사태는 올해 1월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국가 비상사태법을 발동해 캐나다 중앙정부의 접종 의무화 정책을 반대하는 화물차 운전사(트럭커)들의 은행 계정을 동결시킨 사건이다. 이에 기존 전통 금융 수단이 아닌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통한 트럭커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