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식

 

액시 인피니티 해킹된 돈 어떻게?‥버그 바운티 등 대책 필요

최근 플레이투언(P2E) 게임 선두주자 액시 인피티니(Axie Infinity)에서 초대형 해킹 사건이 발생하자 프로젝트 내 취약한 보안체계에 대한 비판이 거세다.

해커가 빼돌린 자금을 중앙화 거래소(CEX)에 이체하는 등 초보적인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 액시 인피니티는 이번 해킹 사실을 일주일이 지나서야 알아차렸다. 액시 인피니티는 피해를 입은 사용자에게 자금을 반환한다고 약속했지만, 업계에서는 이를 계기로 버그 바운티(bug bounty, 취약점 신고보상제도) 등 해킹을 해결하고 방지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폴리곤 블록체인 게임사 크립토 레이더스, 600만달러 투자 유치

폴리곤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된 대체불가능토큰(NFT) 롤플레잉게임(RPG) 크립토 레이더스가 6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3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크립토 레이더스는 가상자산 투자회사인 디파이낸스 캐피탈(DeFiance Capital)과 리서치사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로부터 6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플레이투언(P2E)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생태계 역할을 하는 길드파이(GuildFi), 메타버스 구축을 돕는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 메리트 서클(Merit Circle), 탈중앙화 게임사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 등도 투자에 참여했다. 

크립토 레이더스는 투자금으로 현재 20명이 조금 넘는 팀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NFT에 투자할 방침이다. 

 

아즈키 #9605 NFT, 1400만달러에 팔려··최고가 경신

이더리움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아즈키(Azuki)에서 역대 최고가 거래가 발생했다. 총 1만개 NFT 중 희소도가 두 번째로 높은 아즈키 #9605 NFT가 30일 오픈시에서 420.7ETH(약 1400만달러)에 판매됐다. 

아즈키 #9605 NFT가 30일 역대 최고가인 420.7ETH에 팔렸다. 출처=Azuki
아즈키 #9605 NFT가 30일 역대 최고가인 420.7ETH에 팔렸다. 출처=Azuki

미국 로스엔젤레스 기반 스타트업 치루랩스가 올해 1월 선보인 아즈키는 아바타 NFT 보유자에게 메타버스 공간 '더 가든'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댑레이더에 따르면, 31일 오전 기준 이더리움 기반 NFT 프로젝트 중 아즈키의 24시간 거래량이 여섯 번째로 많다.

 

두나무, 이사 보수 1000억원 상향 안 했다...200억원 동결

두나무가 주주총회에서 이사 보수 한도액을 작년과 동일한 200억원으로 조정했다.

두나무는 31일 서울시 강남구 미림타워 2층에서 제10기 정기 주총을 열고 ▲이사 보수 한도 200억원 ▲감사 보수 한도 5억원 ▲정민석ㆍ임지훈 사내이사 선임 ▲재무제표 승인 등 안건에 대한 의결을 진행했다.

당초 주총 소집 공고에서는 이사 보수 한도를 1000억원으로 상향한다고 안내했으나, 주총 현장에서 해당 안건은 200억원으로 변경됐다. 수정된 안건은 주주 찬성을 받아 통과됐으며 이에 따라 원안은 폐기됐다.

 

[인터뷰] '알티 토큰 논란' 오현민 "부족했던 설명에 죄송한 마음"

인터넷 방송 커뮤니티에서 지난 25일 전후해 한 차례 논란이 불거졌다. 팬 중심의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을 지향한 알티가 프로젝트 로드맵으로 자체 토큰 발행을 명시한 사실이 커뮤니티에 퍼지면서부터다.

논란의 핵심은 알티 관계자와 파트너 크리에이터의 자체 토큰 발행 선취매 여부였다.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지난 28일과 29일에 걸쳐 서면 및 전화를 통해 오현민 알티 헤드(대표)와 가상자산 업계 관계자, 인터넷 방송 시청자의 생각을 직접 들어봤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