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리플, 후오비 코리아, FDIC, 요즘코인, 해시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4월8일 17:04

[인터뷰]리플 아태 총괄 "SEC에 승소 확신...올해 안으로 소송 마무리 목표"

지난 2월 리플랩스(이하 리플)가 발행한 코인 XRP 가격이 별안간 올랐다. 당시 복수의 매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리플 소송에서 리플의 승소 가능성이 높은 정황이 나왔기 때문에 XRP의 가격이 올랐다고 보도했다.

SEC-리플 소송이란 지난 2020년 12월 SEC가 리플사와 브래드 갈링하우스·크리스 라슨 리플 공동창립자를 증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한 후로 계속되고 있는 소송 공방을 뜻한다.

당사자인 리플의 입장은 어떨까.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지난달 28~31일에 걸쳐 브룩스 엔트위슬 리플과 서면 인터뷰를 가졌다. 그리고 소송과 관련한 입장을 물어봤다.

 

'일시중단' 후오비 코리아, 탈출구 찾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코인마켓 운영을 일시 중단했다. 업계에서는 후오비 코리아가 아예 거래소 사업을 접는 게 아니냐는 얘기도 나왔다. 서비스 중단이 기약 없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후오비 코리아는 새로운 수익원을 모색하며 원화마켓 승인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FDIC "은행들 가상자산 활동 보고 하라"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은행들에게 가상자산 활동에 대해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 

코인데스크US는 “FDIC가 가상자산의 위험 뿐만 아니라 금융 안정성에 대한 우려라는 이유로 각 은행의 최고경영자(CEO)에게 가상자산 활동에 대한 보고를 요청했고, 관련 서한에 따르면 FDIC는 정보를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감독 피드백을 발행할 예정이다”고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요즘코인] 샌프란시스코, 저커버그, 세이프문, 쿠코인

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했다.

1. san

2. francisco

3. zuck

4. homeless

5. city

6. card

7. califonia

8. crime

9. safemoon

10. kucoin

 

해시드, AI 음성 합성 솔루션 기업 로보에 투자

해시드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인공 음성을 만드는 로보(LOVO AI)에 투자했다. 본사는 미국에 있으며 한국 지사도 있다. 

해시드는 “이번 로보 투자는 해시드가 주도했고 PKO 인베스트먼트와 굿워터 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투자 규모는 650만달러(약 79억원)”라고 8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