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한 것입니다.

 

2022년 4월8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2022년 4월8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1. san

2. francisco

3. zuck

4. homeless

5. city

6. card

7. califonia

8. crime

9. safemoon

10. kucoin

1. san / francisco / california / crime

리치 그린버그(Richie Greenburg) 정치 평론가의 트위터에 따르면, 제시 파월(Jesse Powell) 크라켄 CEO는 샌프란시스코의 급증하는 범죄율과 이를 담당하는 체사 부딘(chesa boudin) 샌프란시스코 지방검사를 비판하며 크라켄 본사를 폐쇄했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아래는 제시 파월의 성명서를 번역한 것입니다.

크라켄의 많은 직원들이 사무실을 오가는 도중 공격을 받고, 강도를 당했기 때문에 샌프란시스코의 ‘Market Street’에 있는 크라켄 글로벌 본사를 폐쇄했습니다.

크라켄 사무실에 방문하는 사업 파트너들도 피해를 당할까 두려워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하는 범죄는 현재 통제 불가능하며, 너무 많이 발생해 사람들은 지금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체사 부딘의 캐치 앤 릴리스(catch-and-release, 불법 입국자라도 망명 신청을 하면 미국 체류를 허용하는 법) 정책 때문에 같은 범죄자를 수십 번 체포했고, 그 결과 무고한 사람들이 계속 피해를 입게 됐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체사 부딘 검사가 그토록 강조하는 범죄자의 권리보다 시민의 권리가 우선시되지 않는다면 샌프란시스코는 계속 위험할 것입니다.

 2. zuck

파이낸셜 타임스에 따르면, 메타의 금융 담당 부서인 메타 파이낸셜 테크놀로지스(Meta Financial Technologies) 직원들이 내부적으로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메타(전 페이스북) CEO의 이름을 딴 '저크벅스(Zuck Bucks)'라는 이름의 가상화폐(virtual currency) 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크벅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이 아닌, 인기 메타버스 게임인 로블록스의 로벅스(Robux)처럼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회사가 중앙 제어하는 인앱 토큰(in-app token)으로 개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타 사내 공지와 프로젝트 관계자들에 따르면, 메타에서 발행될 코인은 페이스북 내 그룹 활동 기여에 대한 보상 토큰이나, 인스타그램의 특정 인플루언서의 ‘크리에이터 코인’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