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NFT 미술 투자 전망 보고서 [2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이
이소이 2022년 4월10일 15:53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세계 최대 아트 장터 아트바젤과 스위스 금융그룹 UBS는 '2022년 세계 미술시장 보고서(The Global Art Market in 2022)'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 미술품에 대한 투자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NFT 미술품의 시장과 판매자·구매자 현황은 '2022년 NFT 미술 투자 전망 보고서 1부'에서 소개했습니다. 2부에서는 보고서에서 분석한 NFT 미술품 수집가의 동향을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특히 2부에서는 고액자산가(High Net Worth, HNW)를 중심으로 NFT 미술품의 지출 수요를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그림·조각·종이 위 예술(전통 미술)에 대한 HNW 수집가의 지출은 44%입니다. 반면 NFT 미술은 포함한 디지털 미술에 대한 지출은 11%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세대별로 살펴보겠습니다.

Z세대는 전통 미술에 45%를, 디지털 미술에 15%를 지출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전통 미술에 41%를, 디지털 미술에는 18%를 지출하면서 디지털 미술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는 세대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X세대와 베이비부머 세대는 전통 미술에 53%를 지출하면서 가장 높은 전통 미술 수요를 보였습니다. X세대는 디지털 미술에 12%를 지출하면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고, 베이비부머 세대는 이보다 약간 높은 16%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통해 조금 더 젊은 수집가들이 디지털 미술에 우호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높은 디지털 미술 수요를 보인 세대는 밀레니얼입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다음은 세대별 디지털 미술의 지출 평균 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을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