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게이트아이오 입금도 중단..."위험평가 거래소에서 제외"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이용자들이 앞으로 게이트아이오에서 업비트로 가상자산을 보낼 수 없게 된다.

업비트는 14일 웹사이트를 통해 20일 오후 6시 이후 게이트아이오를 위험 평가 통과 거래소 목록에서 제외한다고 공지했다.

 

[인터뷰] IT 회사원에서 NFT 전업 작가가 된 ‘레이레이’

대체불가능토큰(NFT) 세계에선 예술 전공자뿐 아니라 정보기술(IT) 및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 마케터,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작가로 활동한다.

레이레이 작가도 그 중 하나다. 그는 IT 게임 디자이너로 디지털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NFT 전업 작가의 길을 선택했다.

 

위키백과 커뮤니티 회원 70% “가상자산 기부 받지 말자”

위키백과(Wikipedia)의 자금 지원을 관리하는 위키미디어 재단(Wikimedia Foundation)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가상자산 기부를 받지 말자는 결론이 나왔다.

디크립트는 “위키미디어 재단은 1월10일~4월12일 가상자산 기부 중단 여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투표에 참여한 326명의 유권자 중 232명이 찬성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라이트코인,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

LTC(라이트코인)의 하락세는 지난 5개월 동안 이어졌다.

가중 소셜(Weighted Social) 지표는 투자자의 특정 가상자산에 대한 여론을 보여주는 지표인 센티멘트 밸런스(sentiment balance)에 소셜 볼륨을 적용한 것이다.

가중 소셜 지표는 소셜 볼륨도 높고 시장에서 이 코인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일 때 상승한다.

​현재 LTC 가중 소셜은 음수로, 이 또한 LTC의 가격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