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한 것입니다. 

2022년 4월15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2022년 4월15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1. twitter

2. offer

3. elon

4. speech

5. buy

6. free

7. shareholders

8. musk

9. fpi

10. fpis

1. twitter/offer/elon/buy/musk

​4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트위터 지분 9.2%를 취득하며 최대 주주가 됐습니다.

​이날 트위터 주가는 최대 27.12%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14일 오후 8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트위터를 인수하겠다는 내용의 서류를 제출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트위터를 주당 54.2달러, 총 430억달러(약 52조원)에 인수한다는 내용입니다.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방침과 함께 “법이 허용하는 데까지 가능한 많은 주주들이 민영화된 트위터에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 shareholders

머스크는 “트위터를 주당 54.2달러에 인수하는 것은 이사회가 아닌 주주의 손에 달렸습니다”라는 내용의 트윗을 게재했고 투표를 했습니다.

​투표 결과 약 85%가 찬성, 15%가 반대했습니다.

3. speech

억만장자 알 왈리드 빈 탈랄 사우디 왕자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다는 소식을 반대하는 입장의 트윗을 게재했습니다.

​알 왈리드는 "저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주당 54.2달러에 인수한다는 제안이 트위터의 성장 전망을 고려했을 때 내재 가치에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트위터의 주요 주주인 KHC(킹덤 홀딩 컴퍼니, 알 왈리드 빈 탈랄의 투자사)와 저는 이 제안을 거절합니다"라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머스크는 "흥미롭네요.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KHC가 직간접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트위터의 지분은 어느 정도입니까? 언론의 표현 자유에 대한 KHC의 관점은 무엇입니까?"라고 반문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