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연임 성공했지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성
전지성 2022년 4월25일 08:46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현직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대선 결선 투표에서 승리해 연임에 성공했다. 출처=코인데스크 US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현직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대선 결선 투표에서 승리해 연임에 성공했다. 출처=코인데스크 US

1. 프랑스 현직 대통령 마크롱, 연임 성공했지만…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현직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대선 결선 투표에서 승리해 연임에 성공했다.

마크롱 정부는 프랑스를 블록체인의 선두주자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지만, 이 다짐은 선거에서 거의 존재감을 갖지 못했다.

 

2.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현물 ETF 다시 밀어붙인다

디지털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BTC(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을 위한 노력을 재개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금까지 4개의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했지만 현물 ETF는 아직 승인하지 않고 있다.

ETF는 주식 등 유가 증권을 묶어서 판매한다. 투자자가 자산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도 이런 상품을 통해 투자를 할 수 있다.

 

3. 비트코인, 사흘 째 40K 부근서 횡보

BTC(비트코인) 가격이 23일부터 4만달러(약 4976만원) 부근에서 사흘 째 횡보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25일 오전 8시반 코인 가격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3만9530달러(약 4918만원)를 나타냈다.  

 

4. [체험기] 현생이 바쁜 이에게 P2E? "Pay to Earn!"

‘놀면서 돈 번다’는 플레이투언(Play to Earn, P2E)은 가상자산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친숙한 개념이 됐다. 그렇지만 한 가지 의문은 남아있다.

"실제로 용돈벌이가 가능할까?"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노드게임즈의 리그 오브 킹덤즈(League of Kingdoms)를 시작했다.

 

5. 스테픈: 단돈 150만원이 없어서 체험 실패

최근 무브 투 언(M2E) 애플리케이션 스테픈(STEPN)이 인기를 끈 이유는 운동하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운동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겠구나’라는 마음에 시작해 봤는데, 가장 큰 장애물에 걸려 넘어졌다.

바로 대체불가능토큰(NFT) 운동화를 사야 한다는 것. 가격이 싸면 좋겠지만, 1개에 약 150만원 짜리가 현재 스테픈 운동화 NFT 중 가장 저렴한 것이었다.

시작 전에도 알고 있었지만 막상 가격을 맞닥뜨리니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다. 다른 방편으로 무료 운동화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찾아봤지만 실패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