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Jeremy Perkins/Unsplash
출처=Jeremy Perkins/Unsplash

주요뉴스

 

1. BTC, 3개월 만에 최저 

BTC(비트코인) 가격이 주말 사이 3만4000달러대로 떨어졌다. 이는 지난 1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날 기미가 안 보이는 가운데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모양이다. 세계 각국 중앙은행들이 금리 인상을 실행하는 움직임이 단기적으로 가상자산과 주식 시장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2. UST가 흔들리면서 LUNA 10% 하락

테라의 알고리듬 스테이블 코인 UST의 미국 달러 연동이 흔들리면서 LUNA(테라) 가격이 한때 10% 하락했다.

지난 7일 UST가 0.987달러까지 떨어졌다.

권도형(Do Kwon) 테라폼랩스(Terraform Labs) 공동창업자는 지난 8일 이 사건은 별일이 아니라는 뉘앙스를 풍기는 트윗을 올렸다.

 

3. 유튜브, 크립토 관련 콘텐츠 검열하나?

이더리움 중심 뉴스와 이슈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크리스(Bankless)의 계정이 중단됐다. 뱅크리스의 트위터 계정은 9일 새벽(한국시간) 자사의 유튜브 계정이 중단됐다고 알렸다.

유튜브 측은 이에 대해 아무런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뱅크리스는 15만명 이상의 구독자와 1만 시간 이상의 콘텐츠를 자랑하는 인기 채널이었다.

 

4. NFT 시장,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주제의 검색량이 크게 증가해 1월16일부터 1월24일 사이에 최고점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NFT 관련 검색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NFT 관련 검색량은 지난해 10월 시기와 비슷해지면서 안정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5. 에르메스로 본 코인의 성공학

고가의 식기를 모으는 고상한 취미를 가진 친구가 있다.

친구의 찬장에는 한눈에 봐도 값비싸 보이는 컵과 접시가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다. 하나에 40만원 가까이 되는 24K 금테를 두른 에르메스 접시도 보인다.

친구가 냉장고에서 시원해 보이는 칭따오 두 캔을 꺼내왔다. 사진을 남길 요량으로 안주는 에르메스 접시에 담자고 제안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