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새 LUNA 에어드롭, 검토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5월26일 17:40
출처=빗썸
출처=빗썸

빗썸이 새로운 LUNA(루나) 에어드롭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에어드롭이라는 것이 권 대표가 제안한 시점에 빗썸에서 LUNA를 가지고 있었던 이용자에게 테라폼랩스 측이 분배 계획에 따라 저희 (거래소) 지갑으로 분배하는 구조"라며 "사실 거래소 입장에서는 에어드롭을 지원 안 해주면 거래소가 그 (에어드롭) 물량을 가지고 있는 꼴이 되기 때문에 지원을 안 해주는 게 되레 이상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다만 빗썸 관계자는 에어드롭을 검토 없이 지원해주긴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검토 없이 에어드롭을 지원하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거래소가 투기를 조장한다고 생각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것은 (에어드롭을 지원하는) 담당 팀에서 검토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에어드롭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고 덧붙였다.

이날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다른 국내 주요 거래소에도 새로운 LUNA 에어드롭 지원 여부를 확인했다.

지닥 관계자는 "현재 시점에서는 아직 드러난 정보가 많지 않아 에어드롭 지원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권 대표의 제안이 통과되면 새로운 LUNA 에어드롭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지난 24일 설명했다. 이후 26일 새로운 LUNA 에어드롭 지원을 공지했다.

코인원, 코빗, 고팍스도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새로운 LUNA 에어드롭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는 온체인에 '테라 생태계 복원 계획' 제안을 올리며 "새로운 LUNA를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제안은 한국시간으로 지난 25일 65.5%의 찬성표를 받으며 통과됐다.

제안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지난 8일 자정께(블록높이 754만4910번째), 27일 오전 5시께(블록높이 779만번째)에 권 대표의 분배 계획 내에 들어가는 가상자산을 보유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LUNA가 에어드롭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 2022-05-26 18:22:32
역시는 역시다, 니가(업비트) 하면 나는(빗썸) 못한다는 법이 없지, 그거냐? 역겹다 정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