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LUNA2 에어드롭 시작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가 테라폼랩스가 새롭게 출시한 테라2.0의 가상자산 LUNA2(테라2) 에어드롭을 시작한다.

업비트와 빗썸은 “LUNC(테라 클래식) 보유자를 대상으로 3일부터 LUNA2 에어드롭을 시작한다”고 3일 공지했다. 코인원과 코빗도 이날부터 에어드롭을 시작한다.

 

비트코인 부자 '라이엇 블록체인', 하락장에 못 버티고 팔았다

채굴 기업 라이엇 블록체인이 가상자산 하락장이 장기간 이어지자 보유한 BTC(비트코인)를 팔고 있다.

코인데스크US는 “라이엇 블록체인은 5월에 466BTC를 채굴했는데 그중 250개를 팔아 750만달러(93억1275만원)를 얻었다”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요즘코인] 솔라나 중단과 트론 USDD의 급성장

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한 것입니다.

1. kcs 2. usdd 3. kucoin 4. solana 5. flexa 6. algorithmic 7. miss 8. work 9. sol 10. schedule

 

비트코인과 나스닥 커플링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BTC(비트코인)가 연일 변동성을 키우며 혼란스럽게 움직이는 가운데 나스닥이 힘을 내며 상승 추세로 전환됐습니다. 이에 비트코인도 엉겁결에 따라올라가는 분위기입니다.

 

테라 롤러코스터에서 내려 다음 열차를 기다리다

“테라는 블록체인 업계의 카카오 같은 느낌이었어요.”

정보기술(IT) 업계에서 일하는 조아무개(31)씨는 2021년 중순 테라 플랫폼의 코인 예치·이체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편리함에 놀랐다고 한다. 다른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에 견줘 테라 플랫폼은 압도적으로 빠르고 편리했다.

주변 개발자들이 테라 플랫폼에서 통화로 쓰이는 ‘루나’ 코인에 많이 투자하는 걸 보고 조씨도 루나를 300만원어치 사봤다. 당시만 해도 한 개에 5만~6만원 하던 루나는 약 1년 뒤인 2022년 4월 한 개 가격이 14만원대까지 올랐다. 하지만 5월 초 갑작스러운 투매 사태를 맞아 가격이 폭락했고 5월25일 기준 개당 0.1원 수준으로 떨어졌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