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SEC, 바이낸스 코인 ICO '미등록 증권' 여부 살펴본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BNB(바이낸스 코인)의 가상자산 공개(ICO) 행위가 증권 발행에 준하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체인링크 가격 피드, 솔라나 메인넷에 도입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가 솔라나 메인넷에서 활성화됐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 오라클 미들웨어 업체다. 체인링크 가격 피드는 오라클이 스마트 계약에 필요한 외부 데이터를 수집해 블록체인에서 입력하는 데이터 피드를 말한다.

 

하이브 블록체인, 이더리움 1만개 팔아 인텔 채굴기 산다

채굴 기업 하이브 블록체인이 인텔의 BTC(비트코인) 채굴 장비 구매를 위해 채굴한 ETH(이더리움)를 팔았다.

 

수익률 상위권 VC의 포트폴리오를 주목하자

데이터 분석 업체 피치북에 따르면 2021년 12월15일 기준 벤처캐피탈(VC) 펀드가 가상자산 시장에 투자한 금액이 300억달러(약 25조9310억원)를 넘었다.

​중국 코인 전문 매체 우 블록체인이 전 세계 주요 코인 투자 VC의 펀딩 후의 투자 수익률 순위를 발표했다.

​2021년에 이어 앞으로도 VC의 투자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들의 횡보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루나 손실을 세금 계산 때 손실로 반영할 수 있나

최근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테라‧루나 사태의 영향으로 가상자산 루나의 가격이 급작스레 폭락하게 되면서 투자자들은 회복할 수 없는 큰 손실을 입게 됐다.

소득세법은 2023년부터 가상자산 투자를 통해 얻은 이익과 손실을 통산해 세금을 계산하도록 되어있다.

만약, 현재 시점이 가상자산 투자소득에 대한 과세를 시작한 2023년이라면 루나에서 발생한 손실이 세금에서 보전이 가능할까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